★ 싸이월드란?
싸이월드(Cyworld)는 Cyber+World의 합성어로 ‘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2. 조직문화 개선
(1) 필요성
1)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 공사의 존립에 대한 위기의식 으로 지속성장의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맞는 역량강화 필요
① 조직의 효율적 운영 및 경영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조직운영체계로 전환
필요
②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로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실외 놀이 시설이 갖는 가장 중요한 기능은 아동의 놀이를 촉진시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발달하도록 돕는 것이다. 특히 질적으로 우수한 실외 놀이시설이 제공되는 실외 놀이터는 아동들을 놀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아동의
셰익스피어 "아이와 놀고 과거와 불화하며 도둑질하고 싸우는 시기"
아리스토텔레스 "10대들의 욕망은 변덕스럽다"
괴테 "질풍노도의 시기"
키에르케고르 "?"
1.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
(1) 청소년의 개념
청소년기의 개념은 시대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어 왔으며, 학자들의 학문영역에 따라, 국가의
문화이다. 그중에 블로그 문화의 대표적인 케이스인 싸이월드에 대한 현주소를 파악하여 인기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대표적인 문제점을 지적하며 그에 따른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앞으로 더 확산되고 발전하게 될 블로그 문화에 대해서 우리가 나아가야할 올바른 방향에 대해서 고찰하고자 한다.
월드 트레이드 센터를 보여주는 CNN의 생방송과 더불어 시작했는지도 모른다. TV는 먼 것과 가까운 것, 공적인 것과 사적인 것, 즉각적인 것과 가공된 것을 동시다발적으로 우리에게 쏟아내는 리얼리티의 매체이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간에 우리를 글로벌한 세상에서 일어나는 굵직굵직한 사건의 목격
Ⅰ. 서 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1876년 Bell에 의해 전화기가 발명된 이후, 통신 산업은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하였고, 무선 전화기를 거쳐 이동전화로까지 발전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사람과 통화할 수 있는 편리함을 사람들에게 제공하였다. 비록 이후 IT 산업의 발전과 디지털 시대로
2. 사례 및 관련 문제
1) 사이버 명예훼손
<사례 1> 2005년 6월 첫째 주 인터넷 검색어 1위는 ‘개똥녀’ 사건이었다. ‘개똥녀’ 사건이란 지하철에서 똥을 싼 개의 주인이 주변인들에게 사과도 하지 않고 똥도 치우지 않고 내렸고, 그녀가 내리고 난 뒤 한 할아버지가 개똥을 치운 사건이다. 이 상
인터넷의 등장과 발달로 소비자들은 쇼핑을 할 때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SNS와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SNS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사진을
●재산현황
자 산
자산은 1453억원으로 전년도 1279억원 대비 174억원(13.6%)이 증가하였으며, 자산의 내용은 유동자산 1031억원, 비유동자산 422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 채
부채는 578억원으로 전년도 496억원 대비 82억원(16.6%)이 증가하였으며, 부채의 내용은 유동부채 467